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블루베리 농가 태풍 대비 관리 요령]
작성자 깨비농장 (ip:)
  • 작성일 2019-07-19 14:53: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
평점 0점




[블루베리 농가 태풍 대비 관리 요령]





제5호 태풍 다나스가 한반도로 북상하면서 19일 밤부터 일부 지역이 직. 간접 영향권에 들것으로 보입니다. 제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예상되고 이외 지역에도 태풍의 영향으로 인한 강수가 예상됩니다.

블루베리 농가의 점검 사항을 몇 가지 알려드리니 아직 점검을 못하신 분들도, 점검을 하신 분들도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하시여 피해를 최소화하기 바랍니다.


1) 방조망(단기성 새망)이 찢어져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특히 2cm 이하는 걷는 것을 고민하시고 걷지 못하면 단단히 고정시켜주세요.

2)하우스는 출입문이나 측장, 개폐 부위에 바람이 들지 않도록 잘 닫아주고 열리지 않도록 철사 등으로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피복 자재가 찢어진 곳이나 벗겨진 곳은 비닐 접착용 테이프로 보수하여 날아감을 예방해주세요.

3) 비가림 시설은 비닐을 걷어 올려 고정하거나 비닐을 제거해주세요.

4) 바람에 의해 주변 물건이 날아와 하우스 비닐이 찢어질 수 있으니 날아갈 우려가 있는 물건들은 단단히 묶어두는 등 주변 물건들을 미리 정리해주세요.

5) 배전반, 하우스 컨트롤로와 같은 조작부에 물이 새지 않도록 비닐 등으로 덮어주세요.




▶ 노지 재배시



- 폭우에 잠기지 않도록 농장 주변 배수로를 점검하여 배수가 잘 될 수 있도록 확인해주세요.

- 바람에 날아갈 수 있는 제초매트 등은 고정핀으로 한번 더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 블루베리 나뭇가지들은 와이어 등으로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 화분 재배시

- 와이어 등으로 고정되어 있지 않은 식재 3~4년 이상 된 나무들은 충분히 관수 후 눕혀
고정해주세요.




▶ 태풍이 지나간 후 처리

태풍이 지나가고 난 후 꺾이거나 찢어진 가지는 소독된 전정가위로 잘라내고 물에 잠긴 식재지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 물을 빼주세요. 또한 살균제를 1~2회 정도 살포하여 2차 병해가 없도록 해주세요.

태풍 피해를 완벽하게 막을 순 없겠지만 철저한 대비와 세심한 점검으로 피해가 발생되지 않거나 발생되더라도 최소화 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맨위로